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중소기업 및 기술·기능인 인식개선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록일: 2018.09.05

중기중앙회-(사)대한민국명장회 MOU 체결
- 중소기업 및 기술·기능인 인식개선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

249.jpg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사)대한민국명장회(회장 김대인)는 5일(수)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중소기업중앙회-(사)대한민국명장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양 기관은 중소기업 및 기술·기능인에 대한 열악한 사회적 인식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협력 ▲성공 중소기업 사례전파 및 홍보협력 ▲숙련기술인 육성 지원 등을 포함한 정보공유와 협력사업에 대한 양해각서에 각각 서명했다.

□ 두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기술·기능인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가칭)명장 인터뷰 시리즈」 연재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국민영웅 어워즈」 선정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명장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숙련기술 전수 지원 ▲중소기업 일·학습 병행제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 중기중앙회 이재원 고용지원본부장은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훌륭한 기술·기능인에 대한 이야기들이 널리 전파되고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열악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ㅇ “폭넓은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지닌 중기중앙회와 최고의 기술·기능인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만들어낼 시너지효과가 우리 산업의 뿌리인 기술·기능직에 대한 일자리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한편 (사)대한민국명장회는 ▲숙련기술 장려사업 ▲글로벌 숙련기술 및 장인정신 전수를 위한 연수사업 ▲민간기능경기대회 및 대한민국 명장전 등 관련 행사 개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으로서 「대한민국 명장*」 400여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단체다.

    *대한민국명장 : 관련법(숙련기술장려법)에서 규정한 전기기기 등 124개 직종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기술·기능인 중 대통령 명의로 선정된 자

붙   임 : 1. 대한민국명장회 현황자료 1부.
         2. 사진자료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