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제7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16.06.27

제7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모전 참가 – 99%의 다양성을 가진 중소기업 바로 알기 동영상 작품 대상

20.gif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대국민 인식도 제고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운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실시한 “제7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의 우수작품 41점을 선정하여 27일(월)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 올해 7회째를 맞은 공모전에서는 중‧고등학생과 교사, 대학생 및 일반인까지 천여명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하였으며 동영상 66편, 포스터 314편, 수필 101편, 지도자보고서 10편 등 총 491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 한국IT전문학교 학생들이 출품한 ‘D.I.Y’라는 동영상 작품이 대상을 수상하였고 분야별로 동영상 부문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망고크루팀의 ‘진정한 주인공’, 포스터 부분에 국민대학교 소한마리 팀의 ‘같은 장인, 다른 대우’, 마지막으로 수필부문에는 경희대학교 박예진 학생의 ‘멈추지 않는 시계처럼’ 이라는 작품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한국IT전문학교 학생들의 작품은 ‘D.I.Y(DO IT YOUR LIFE-직접 설계)’라는 주제로 최대 이익만을 추구하고 그 시스템에 맞는 인재상을 강요해 온 대기업에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맞춰왔다면 이제는 99%의 다양성을 가진 중소기업에서 자신을 미래를 설계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이 작품을 기획한 한국IT전문학교의 박재형 학생은 “이 동영상을 제작하며 본인 역시 자신의 미래를 대기업에 취업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과 꿈에 따라 중소기업으로도 눈을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 한편, 공모전 작품 접수 시 함께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664명의 공모전 참여 전 중소기업 선호도는 평균 70.9점이었으나, 참여 후 중소기업 선호도는 평균 86.9점으로 16점이나 상승했고 전체 답변자 664명 중 485명의 중소기업 선호도가 공모전 참여 전 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청년층의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김제락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 중심 바른 시장경제 환경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대국민 인식도를 제고하고 청년 취업마인드 형성을 유도하는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진로의 다양성을 소공인을 비롯한 중소기업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붙  임 : 1) 공모전 수상작 자료 1부.
         2) 사진 12시경 송부 예정 끝.

top

TOP